재난 안전 통신 서비스는 세 가지가 있다. 첫번째는 지진, 홍수 등의 재난 상황이 발생하였을 때 그 상황을 빨른 속도로
재난 상황이 발생한 지역에 있는 사람들에게 알리는 재난 문자 서비스 (그림1), 두번째는 사고 등의 응급 상황이 발생하였을
때 도움을 청하기 위하여 응급센터로 전화를 연결하는 응급 통화(그림2), 세번째는 화재 등의 재난 안전 상황이 발생하였을
때 그 상황을 수습하기 위하여 출동한 소방관, 경찰관 등의 공무 집행자 사이의 통화를 지원하는 재난
안전 네트워크이다.
이러한 재난 안전 통신 서비스들은 LTE 시스템을 기반으로 지원하려면 어떠한
기술이 필요할까? LTE 시스템 기반 재난 안전 서비스들을 설명하기 앞서 먼저 재안 안전 서비스를 누가
이용하는 것인가를 기준으로 구분해 보면 두 가지 카테고리로 구분할 수 있다.
첫번째 카테고리는 일반 사용자를 대상으로 하는 재난 안전 서비스로 일반 사용자의 응급 상황을 알리기 위하여 911등 특정 응급 번호로 지칭되는 응급 센터로 통화를 연결하는 응급 통화와 쓰나미, 지진 등 재난 상황 발생 시 그 재난 발생 지역에 있는 일반 사용자들 모두에게 재난 상황을 알리는 재난 문자 서비스가 이에 속한다.
두번째 카테고리는 공무 집행자를 대상으로 하는 재난 안전 서비스로 재난이 발생하였을 때 이를 수습하기 위한 여러 부서의 공무원들이 사이의 Push To Talk 다자 통화 서비스이다.
첫번째 카테고리는 일반 사용자를 대상으로 하는 재난 안전 서비스로 일반 사용자의 응급 상황을 알리기 위하여 911등 특정 응급 번호로 지칭되는 응급 센터로 통화를 연결하는 응급 통화와 쓰나미, 지진 등 재난 상황 발생 시 그 재난 발생 지역에 있는 일반 사용자들 모두에게 재난 상황을 알리는 재난 문자 서비스가 이에 속한다.
두번째 카테고리는 공무 집행자를 대상으로 하는 재난 안전 서비스로 재난이 발생하였을 때 이를 수습하기 위한 여러 부서의 공무원들이 사이의 Push To Talk 다자 통화 서비스이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